9 0 0 2 0 0 6일전 0

영화 속 한마디

영화 속 명대사로 읽는 인간과 시대

“우리는 왜 어떤 말에 마음을 빼앗기는가?” 영화의 대사는 시대를 관통합니다. 상징적 메시지를 담고 사람들에게 다가갑니다. 때로는 권력자,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 때로는 마음을 드러내지 못하는 상황속에서도 한마디 대사에 마음을 담아 내뱉곤 합니다. 이 책은 단순한 ‘영화 명대사 모음집’이 아닙니다. 역사 속 가장 빛났던 영화의 순간들, 그 안에 담긴 한 줄의 언어를 통해 시대와 인간의 본질을 함께 읽어내는 시도입니다. 햄릿의 “죽느냐, 사느냐”에서부터 포레스트 검프의 “인생은 초콜릿 상자”까지, 희망과 고통, 사랑과 운명, 선택과 용기를 이야기한 시대를 넘어 살아남은 대사 50선. 각 장면의 대사에는 왜 그들이 그렇게 말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말이 만들어진 시대의 배..
“우리는 왜 어떤 말에 마음을 빼앗기는가?”
영화의 대사는 시대를 관통합니다.
상징적 메시지를 담고 사람들에게 다가갑니다.
때로는 권력자,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 때로는 마음을 드러내지 못하는 상황속에서도
한마디 대사에 마음을 담아 내뱉곤 합니다.

이 책은 단순한 ‘영화 명대사 모음집’이 아닙니다.
역사 속 가장 빛났던 영화의 순간들,
그 안에 담긴 한 줄의 언어를 통해
시대와 인간의 본질을 함께 읽어내는 시도입니다.

햄릿의 “죽느냐, 사느냐”에서부터
포레스트 검프의 “인생은 초콜릿 상자”까지,
희망과 고통, 사랑과 운명, 선택과 용기를 이야기한
시대를 넘어 살아남은 대사 50선.

각 장면의 대사에는
왜 그들이 그렇게 말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말이 만들어진 시대의 배경은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그 문장이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어떤 질문과 위로를 남기는지 함께 담았습니다.

스크린 속 말이 현실의 언어가 되는 순간.
나는 그 말에 압도당하고 그 한마디가 나를 살게 합니다.
안동대학교 컴퓨터 공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대원(M.Div), 교육대학원(M.A.C.E) 그리고 ‘예배와 설교학’ 전공으로 박사과정(Th. D in Min)을 마쳤다.
“한 사람의 변화”를 위해 살아가라는 소명에 따라 28년간 교회를 섬겨왔다. 그동안 각계각층의 많은 사람을 만났고 다른 사람들의 아픔을 곁에서 느끼며 사람들의 눈물을 닦아주며 지내왔다.
여행을 좋아하고 테니스와 족구를 즐기며 사람을 만나 밥 먹고 커피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현재는 작가와 유튜버로 활동하며 ‘책과 영상으로 남기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저서로는 전자책으로 출간한 『서로 소통하는 가정예배』, 『자동차로 유럽여행 가봤어?』, 『항존직 훈련 교재』, 『세례, 하나님의 약속』, 광명시 시민 작가로 선정되어 『유럽, 자동차로 달리다!』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